가끔씩 프린트를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린터를 하나 살 수도 없습니다. 괜찮은 것을 사려면 목돈이 필요합니다. 급하게 프린트가 필요할 때 찾아갈 수 있는 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터디카페(Studycafe)
스터디카페에는 대부분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준비해 놓고 프린터를 이용하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스터디카페에는 종이는 본인이 준비하고 10장 정도까지 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늦은 시간 프린트 하는 업소들이 다 닫았다면 스터디카페에 가셔서 프린트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팩스, 프린터를 준비해서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프린터는 대량이용은 불가능하고요. 10장 미만의 소량 프린트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준비된 컴퓨터를 이용해서 프린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파트 관리실
아파트 관리실에도 컴퓨터와 프린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혹 주민들의 부탁이 있으면 프린트를 해주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급하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프린트카페
대부분 번화가 쪽에 많이 오픈해 있습니다. 복사나 프린트가 A4 기준으로 장당 70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컴퓨터가 있어서 프로그램을 통해 편집도 가능합니다. 흑백은 물론 칼라프린트도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PC방
대부분의 피시방에도 프린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당 기준으로 비용을 받습니다. 그래도 급할 때 가까운 피시방에 가면 프린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도서관
대부분의 도서관에서는 복사용 카드를 판매합니다. 최저 금액이 3천원입니다. 사용이 완료된 후에는 다시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당 70원 정도 비용이 카드 내에서 지불이 됩니다. 집 근처에 있는 도서관을 적극 활용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CU 편의점
편의점에서도 프린트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CU 편의점 입니다. 프린트가 제공되는 곳에는 무인복합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곳에서는 무인복합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