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는 기초수급자들이나 차상위계층에게 매년 1인당 11만 원씩 제공합니다. 하지만 몰라서 쓰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문화누리카드로 먹거리나 반찬, 선물세트, 전국유명 젓갈 등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6세이상, 201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게 제공됩니다. 1인당 11만 원이 지원이 됩니다. 기존 사용자들은 2023년 2월 1일 이전에 재충전이 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로 반찬 종류나 먹거리 사기 가능할까?
문화누리카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도서구입, 영화관람, 기차표 구입 등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문화누리카드로 반찬 및 먹거리 선물 등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엔픽이라는 사이트는 정식으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전국에서 열리는 축제 때에 파는 반찬이나 특산품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에서 파는 베이커리, 간식, 떡 등을 구입할 수 있고요. 결제 방법으로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문화누리카드를 온라인에 등록한 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ifenpick.com/index.html
문화누리카드로 책을 사보기도 그렇고, 영화보기도 그렇고 어디를 가는 것도 힘들 때는 먹는 것으로 사용하면 최고로 좋겠지요. 집에서 오늘의 엔픽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전국의 축제일정도 보시고 유명한 반찬들도 구경하셔서 구입하시면 좋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안쓰면 소멸됩니다.
연말까지 문화누리카드 잔액을 안 쓰면 소멸됩니다. 발급만 받고 쓰지 않으면 다음 해 발급받는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먹거리 구입으로 라도 꼭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